JET 전 교사, 성추행 혐의 나가사키 고소

JET 전 교사, 성추행 혐의 나가사키 고소
NAGASAKI–미국 중서부에 살고 있는 한 젊은 여성은 일본에서 꿈꿔왔던 모험에 대해 여전히 분주합니다.

“제 동기는 제가 언어를 못하는 나라에서 살면서 새로운 직업에 도전하는 것이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JET

메이저사이트 추천 그녀는 부처 및 지방 정부와의 협력을 통해 일본의 학교에서 영어를 가르치도록 전 세계의 젊은 대학 졸업생을 초청하는 권위 있는 일본 교환 및 교육 프로그램(JET)에 지원했습니다.more news

그녀의 지원은 받아들여졌고 그녀는 나가사키 현에 어시스턴트 교사(ALT)에 취직했습니다. 대학을 졸업한 후 2016년 7월에 일본에 도착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남부 현에서 자신의 소중한 2년 경험이 성희롱과 현 교육 위원회의 곤경에 대한 무관심으로 인해 손상되었다고 말했습니다.

2018년 7월 프로그램을 마치고 일본을 떠난 지 2년이 조금 넘었다.

“나는 여전히 화가 난다”고 그녀는 말했다.

최근 전 세계적인 ‘미투(MeToo)’ 운동에 영감을 받아 현재 26세인 여성이 현 정부를 상대로 정신적 고통에 대한 손해 배상을 요구하는 소송을 제기했다.

술취한 부교장

첫 번째 사건은 나가사키 현에서 ALT로 일을 시작한 지 몇 달 후인 2016년 10월 중순 저녁에 발생했습니다.

그녀의 소송에 따르면 이 여성은 일주일에 하루 영어를 가르쳤던 현립 특수 학교의 교사 및 직원과 함께 술자리에 참석했습니다.

파티에는 당시 학교 교감이 참석했다.

그 여성과 교감을 포함한 파티 참석자 중 몇몇은 나중에 노래방에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2차 파티가 시작된 후 교감선생님은 아주머니에게 가까이 다가가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그의 행동은 그녀와 적어도 한 명의 다른 교사를 불편하게 만들었습니다. 한 일본어 교사는 더 이상 지켜볼 수 없어 교감에게 물러나라고 말했다.

교감은 노래를 끝내고 영어로 미국인 여성에게 “같이 집에 갈래요?”라고 물었다.

그녀의 소송에 따르면 영어로 된 이러한 문구는 일반적으로 성적인 접근으로 사용됩니다.

그 여성은 자신이 그에게 성희롱을 당하고 있다고 느꼈고 매우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다른 교사는 교감이 술에 많이 취했다고 책망했고 결국 노래방을 떠났습니다.

JET

그 여성은 나중에 그녀가 평소 ALT로 일했던 현립 고등학교의 상사에게 사건을 보고했습니다. 그러자 상관은 그 문제를 노래방에 있던 일본어 선생님에게 보내 교감선생님을 꾸짖었다.

그러나 교사는 교감에게 벌을 내리기보다는 “다음에 파티에 참석할 일이 있으면 교감에게서 최대한 멀리 떨어져 앉아 피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교사는 또한 그녀가 “이제부터 술자리에 참석하지 않아도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감은 징계 조치를 받은 적이 없습니다.

그 여성은 교감 선생님과 같은 방에 있을 때마다 교감 선생님이 자신에게 무슨 말을 할까 두렵고 떨렸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교무실에서 그를 ‘피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