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전쟁 한국에

우크라이나 전쟁 한국에 유리하게 유럽 무기 조달 시장 재편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여전히 대부분 소련 시대의 무기로 무장한 일부 동유럽 국가들은 키예프를 돕기

위해 장비를 보냈습니다.

는 지역 무기 시스템의 미래를 재편할 수 있는 움직임입니다.

우크라이나 전쟁 한국에

먹튀몰 이러한 변화를 보여주는 주요 조달 거래에서 소련이 설계한 T-72 탱크를 우크라이나에 제공한 폴란드가 수요일(현지 시간)

한국항공우주산업이 공동 개발한 경전투기인 FA-50 48대를 구매하기로 합의했습니다.

(KAI)와 록히드마틴, 현대로템이 생산하는 980 K2 전차와 한화디펜스가 생산하는 648 K9 곡사포.more news

바르샤바에서 기본 계약에 서명한 후 폴란드 국방부 장관 Mariusz Blaszczak은 군대가 잠재적인 침략자로부터 국가를 보호하기 위해

더 나은 무기가 필요하며 거래는 “두 국가 협력의 첫 번째 단계”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평화를 원하므로 전쟁에 대비해야 합니다. 폴란드 군대는 침략자가 공격을 결정할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해야 합니다.”

라고 Blaszczak이 말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우리는 MiG(소련 시대 Artem Mikoyan과 Mikhail Gurevich가 생산한 러시아 전투기 제품군의 모든 구성원)를 철수해야 합니다.

MiG는 무시할 만한 전투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러시아에서 예비 부품을 얻을 수 없습니다.

“첫 번째 FA-50이 내년에 도착하여 해당 항공기를 대체할 것입니다. 이것은 잘 생각한 결정이며 폴란드 공군을 강화하고 폴란드 공군이 발전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최대 20조 원(153억 달러)에 달하는 한국 최대의 무기 수출 거래가 될 것입니다.

양측이 최종 계약에 서명하기 전에 폴란드에서 얼마나 많은 탱크와 곡사포를 생산해야 하는지에 대해 여전히 협상하고

있기 때문에 숫자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쟁 한국에


업계 소식통은 코리아 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우크라이나 전쟁이 한국 무기 제조업체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주요

요인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특히 러시아 접경 국가들 사이에서 긴장이 고조되면서 많은 국가들이 전쟁 가능성을 재평가하고 군사력을 재점검하기 시작했다고 그는 말했다.

“예를 들어, 폴란드는 전쟁 후 국방 예산을 늘리기로 결정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이번 딜은 한국 기업의 해외 사업 확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간단히 NATO로 알려진 북대서양 조약 기구(North Atlantic Treaty Organization)는 1991년에 붕괴된 소련의 옛 동맹국들

사이에서 수년 동안 러시아 군사 장비를 교체하려고 노력해 왔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한국이 전환을 가속화하는 데 유리한 위치에 있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다른 주요 무기 수출국인 독일과 프랑스보다 동유럽에서는 다른 많은 NATO 회원국과 달리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 지원에

대해 상대적으로 꺼려하는 입장을 취합니다.

안현호 KAI 사장은 이번 무기 거래가 한국과 바르샤바의 방위산업 협력의 시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아직 개발 중인 한국 최초의 국산 전투기를 언급하며 “FA-50의 고객은 KF-21의 잠재 고객”이라고 말했다.

이용배 현대로템 사장은 “동일한 방위 무기를 갖추게 되면 양국 간 신뢰가 더욱 깊어질 것”이라며 “이가 다른 산업의 발전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