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베 전 일본 총리 국장 논란

아베 전 일본 총리 국장 논란

아베 전 일본

오피사이트 도쿄: 암살된 아베 신조(安倍晋三) 전 총리의 국장이 논란의 피뢰침이 되면서 시위와 분신 시도까지 촉발됐다.

그런데 왜 9월 27일의 장례식이 이렇게 핫한 이슈가 되었을까요?

아베는 어떻게 암살되었나?

아베 총리는 지난 7월 8일 집권 자민당(자민당) 후보로 출마하던 나라(奈良) 지역에서 총격을 가해 사살됐다.

살해 용의자는 어머니가 통일교에 거액의 기부를 했고 아베가 이 단체와 관련이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통일교를 분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베 총리의 장례식은 가족과 친지들이 참석한 가운데 도쿄에서 거행됐다. 수천 명의 사람들이 기도와 꽃을 바치기 위해 인근 거리에 줄을 섰습니다.

국가 장례식이 왜?
일본은 전후 1967년 요시다 시게루의 장례식을 단 한 번만 치렀다.

그러나 아베는 일본에서 가장 오래 재임한 총리이자 국내외에서 가장 잘 알려진 정치인이었습니다.

기시다 후미오 총리는 국영 장례식을 통해 국제 지도자들이 조의를 표하고 “일본은 폭력에 굴복하지 않을 것”임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행사는 9월 27일 도쿄의 유서 깊은 Budokan 행사장에서 열릴 예정이며 카말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과 앤서니 알바니즈 호주 총리가 참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베 전 일본 총리

반응은 어땠나요?
야당 정치인들은 기시다가 장례를 승인함으로써 그의 권한을 남용했다고 주장하면서 결정에 대한 논란이 빠르게 터졌다.

야마모토 요시노부 도쿄대 국제정치 명예교수는 AFP에 “그는 내각이 어떤 행사를 개최할지 결정할 권리가 있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일본에는 국장을 정의하는 공식적인 시스템이 없습니다. 그래서 야당은 그의 정부가 토론 후에 의회 승인을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여론조사에서는 반대 여론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영 방송인 NHK는 응답자의 38%가 7월에 이 계획에 반대했지만 8월에는 그 수치가 57%로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사람들이 반대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야마모토는 장례식이 두 가지 주요 이유로 논란이 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아베가 사망 한 후, LDP는 약 절반의 회원들이 논란의 여지가있는 종파와 연계되어 있다고 밝혔다.

Kishida는 당이 모든 연결을 끊을 것이라고 약속했지만, 폭로와 교회에 대한 새로운 조사가 그의 정부의 인기를 떨어뜨렸습니다.

아베 총리는 기록적인 재임 기간에도 불구하고 일본에서 보편적인 인기를 누리지 못했다.

그의 민족주의적 견해와 그가 정실주의에 연루되었다는 지속적인 주장은 그에게 뿌리 깊은 반감을 불러일으켰다.

Reitaku 대학의 정치 심리학 교수인 Kazuhisa Kawakami는 “그는 일본의 일부에서 천적으로 여겨진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장례식은 어떤 면에서는 그의 정치적 적들이 그들의 기지에 활력을 불어넣는 무기로 사용합니다.”

비용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까?
정부에 따르면 장례 비용은 약 17억 엔(미화 1,200만 달러)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more news

이는 정부가 처음 제시한 2억5000만엔(외국인 고위인사 경비와 경비를 제외한 금액)보다 훨씬 많은 금액이다.

Yamamoto는 “투명성 측면에서도 좋은 인상을 주지는 못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Kishida는 장례에 대한 불만을 인정하고 TV로 방영된 국회 특별회의에서 질문에 답했지만, 여론 조사에 따르면 그가 바늘을 움직이기 위해 거의 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