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말릴란드 선거: 여론조사가 인지도를 얻는

소말릴란드 선거

토토사이트 소말릴란드 선거: 여론조사가 인지도를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까?
BBC Horn of Africa 분석가인 Mary Harper는 소말릴란드 사람들이 월요일 선거가 독립 국가로서 국제적 인정을 받을 수 있는 독립 공화국의 기회를 높일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15세의 야스민 압디(Yasmin Abdi)는 “나는 투표를 하기를 기다릴 수 없다”고 말했다. “나는 이제 제대로 된 어른이 된 것 같고, 거의 내 나라의 일부를 소유한 것 같다.”

15세를 성인으로 간주하는 사회에서 투표할 자격이 있는 Abdi는 5월 18일에 30번째 생일을 맞은 소말릴란드의 정확히 절반 나이입니다.

소말리아로부터 독립을 선언한 이후로 국제적으로는 인정받지 못했지만 고유한 여권, 통화, 국기, 정부 및 군대를 갖춘 국민 국가처럼 기능합니다.

리프트 밸리 연구소의 마크 브래드버리 소장은 “소말릴랜드는 아프리카의 뿔에서 올해 어떤 형태로든 민주적 선거를 실시한 유일한 곳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집권 Kulmiye 정당의 부의장인 Ahmed Dheere는 Bradbury의 감정을 반영합니다. 그는 “이번 선거가 얼마나 중요한지 말할 수 없다”고 말했다. “우리가 성공적인 투표를 한다면 우리는 아프리카의 뿔의 햇빛이 될 것입니다.”

소말릴란드는 이 지역의 다른 국가보다 더 민주적일 수 있지만 시스템은 완벽하지 않습니다.

국회 여론조사는 10년 넘게 늦어졌다. 같은 시기에 치러지는 지방선거는 4년 전에 치러야 했다.More News

야당인 와다니당(Waddani Party)의 고위 의원인 Hersi Ali Haji Hassan은 지연에 대해 하원의원을 비난합니다.

소말릴란드 선거

“많은 국회의원들은 탐욕스럽고 이기적입니다. 그들은 집에서 15년 동안 뚱뚱해져서 자리를 양보하는 것을 매우 꺼려합니다. 또한 현 상태에서 혜택을 받은 정부를 비난합니다.”

구금된 기자
다른 문제도 있습니다. 소말릴랜드의 하원에는 소수민족 출신의 의원이 없고 의원 82명 중 여성이 1명뿐이지만, 이번에는 더 많은 의원이 출마하고 있습니다.

투표를 앞두고 야당 후보 5명이 체포됐다. 언론인들이 괴롭힘과 체포를 당하고 언론사가 문을 닫는 등 언론에 대한 정부의 태도가 굳어지고 있습니다. 정당이 개별 씨족과 너무 밀접하게 연관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3명만이 입법부 선거에서 경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의 개발당의 파이살 와라베 의장은 클랜주의가 계속해서 위험을 초래하고 있다고 경고합니다.

“우리 부족 시스템은 민주주의와 양립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해체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소말릴란드는 경쟁하는 씨족이 그들 자신과 나라를 분열시키는 예멘처럼 될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와라베 씨는 소말릴랜드의 가장 중요한 씨족의 고위 구성원으로 구성된 원로원 또는 구르티를 폐지하기를 원합니다.

“1993년부터 같은 사람들이 그곳에 있었고, 한 씨족 장로가 죽으면 그의 아들이 대신합니다. 이것은 민주적이지 않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소말리아의 상황과 소말리아의 상황을 비교하기는 어렵습니다.

학생인 압디 아메드(Abdi Ahmed)는 “모든 한계에도 불구하고 소말릴란드는 소말리아에서 100만 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우리가 소말리아 영토의 일부라고 계속 주장하지만 간접 선거조차 할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Hargeisa 대학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