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교슈의 말씀

대학

먹튀 평생 잊지못할 대학 교수님의 말씀

내가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에서 다녔던 대학은 ‘석사’가 이끄는 대학이었다.
그 당시에는 이상하게도 바로 이 “주인”이라는 단어 선택 때문에 여성이 그 역할을 하지 못한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그가 총괄하는 것 외에는 정확히 무슨 일을 했는지조차 모르겠다. 우리 대학 공동체의 가장. 탑맨.

하지만 내가 아는 한 가지는 그가 대학 운동장에서 이 절대적으로 놀라운 집을 받았고
우리의 마지막 해에 소그룹으로 우리 모두를 저녁 식사에 초대했다는 것입니다.

식사가 진행되는 동안 마스터는 눈부신 자신의 과거 경력에 대한 이야기로 우리를 즐겁게 해 주셨고, 학부 논문의 초점을 설명하셨고,

대학 시절을 회상해 주셨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우리가 졸업하면 무엇을 할 계획인지 차례로 질문했습니다.

제가 초대받은 저녁식사 자리에는 우연히 남학생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는 그들의 야망에 귀를 기울이고 진지하게 고개를 끄덕이며 인턴십과 법률 개종 과정, 직장 경험 배치에 대해 물었다.

그 다음은 내 차례였고 나는 그에게 작가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아하.”
그가 말하면서 마치 내가 방금 공주님이라고 주장한 어린아이처럼 방종하고 아는 듯한 표정을 지었습니다.
“알겠어요. 그래서 당신이 정말로 나에게 말하는 것은 당신이 부자 남편을 찾고 싶다는 것입니까?”

내가 무슨 말을 되돌려 놓았는지 기억나지 않는다. 많지는 않은 것 같아요.
나는 어렸고 그는 중요한 사람이었고 그는 다음 사람으로 빠르게 옮겼습니다.

그리고 그의 것과 같은 가정은 어쨌든 도처에 있었습니다. 그가 내 야망을 얕잡아 보는 것이 지겹게 느껴질 정도로.
내가 내 삶에서 원했던 것들이 남자들이 원하는 것보다 덜 심각하고 일어날 가능성이 적고 덜 중요하다는 가정.

여성으로서 내 운명은 다른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사는 것이고, 이것이 내가 무엇을 말하든, 반대로 생각하든 이것이 내가 진정으로 열망하는 것이라는 가정입니다.

뉴스기사 소식

나는 어디에서나 동일한 가정의 메아리를 들었다. 감독에서 나에 대해 이야기 한 남자들. 정말 진지하게 나에게 자기는 여자 책이 좋지 않아서 공부하지 않는다고 말한 남학생에게서, 그렇지?

내 대학 또 다른 작가 지망생은 내가 매일 글을 쓰지 않았기 때문에 그와 같은 진지하고 진정한 작가가 될 수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인생에서 원하는 것에 대한 명확한 그림을 가진 야심 찬 아이였습니다. 여가 시간에 소설을 쓰면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으로서, 내가 자라면 내 직업이 소설을 쓰는 것이 당연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는 또한 열렬한 독자였고, 내가 직접 글을 쓰고 싶었기 때문에 내가 사랑하는 책의 많은 부분이 여성에 의해 쓰여졌기 때문에 나의 독서는 나의 야망을 성취할 수 있다는 확인으로 작용했습니다.

문학 공부를 시작하면서부터 진정한 야망을 품은 여성 캐릭터를 보여주는 책이 얼마나 적은지 몰랐던 것도 이 때문일 것이다.

또는 여성 주인공이 등장하는 많은 소설이 사랑과 결혼의 형태로 안정과 행복을 찾는 것을 중심으로 하는 음모와 함께 여성의 사적인 가정 생활에 관심을 두는 방식입니다.